포스코에너지, 지역아동센터에 ‘4월의 크리스마스’ 선사
상태바
포스코에너지, 지역아동센터에 ‘4월의 크리스마스’ 선사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5.05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조성 ‘With 펀드’로 어린이들에게 다과·책 선물

포스코에너지(사장 정기섭)가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 산타로 깜짝 변신해 ‘4월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어린이날을 앞둔 지난달 29일 LNG복합발전소가 위치한 인천 서구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몸과 마음의 양식으로 다과와 책을 전달했다. 온라인 개학으로 등교가 연기되면서 지역아동센터에서 긴급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뜻밖의 즐거움인 ‘세렌디피티’를 선사하기 위해 직원이 직접 산타로 변신한 것이다.

이날 포스코에너지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중소 스타트업 기업이 만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과자 약 30박스를 선물했다. 또 지난달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립생태원에서 출간한 환경 보호 관련 도서 100권도 지원했다.

크리스마스 선물은 포스코에너지 직원들의 참여로 마련됐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3월 27일부터 4월 15일까지 사내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음의 거리 좁히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내 게시판을 통해 격려가 필요한 대상에게 ‘힘내라’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쓰는 캠페인으로 사회적 거리는 두되 온라인 소통을 통해 마음의 거리는 더욱 좁히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약 150여개의 댓글이 작성됐으며, 포스코에너지는 작성된 댓글 수만큼 회사 차원에서 일정 금액을 매칭해 ‘With(가치 & 같이) 펀드’를 조성, 이번 선물을 준비했다.

선물을 받은 백합지역아동센터 김정우 어린이(8세)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4월에 받아 너무 기쁘다”며 “12월 크리스마스에도 이번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꼭 다시 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