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그린뉴딜·에너지기술혁신 논한다
상태바
포스트 코로나 대비 그린뉴딜·에너지기술혁신 논한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5.25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기평, 28일 ‘에너지전환 테크포럼’…유튜브 생중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그린뉴딜과 에너지기술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은 ‘NEXT CORONA 시대, 그린뉴딜로 기후‧경제‧일자리 삼각파고를 넘는다’를 주제로 ‘제1회 에너지전환 테크포럼’을 이달 28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청정에너지 전환 등 에너지산업의 혁신적 변화와 기후‧경제‧일자리위기 극복을 위한 각계각층 전문가들의 분석과 전망을 공유한다.

주제 발표자로는 △문진영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팀장(유럽 그린딜 관련 국제사회 이슈와 시사점) △김진오 블루이코노미전략연구원 원장(그린뉴딜의 대책으로서의 에너지 기술혁신)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서울시 그린 뉴딜을 통한 코로나 경제위기 대응과 에너지 전환)이 참여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윤순진 에너지정보문화재단 이사장을 좌장으로 김승택 노동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승일 새로운사회를여는연구원 이사, 정규창 한화큐셀 과장, 윤재호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단장, 손성호 한국전기연구원 선임연구원 등이 패널로 나선다.

에기평은 사전설문 접수와 실시간 유튜브 댓글을 통해 비대면 질의응답‧자유토론으로 다양한 현장의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에기평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되며, 발제 및 토론 내용과 관련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