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15개 대기업과 中企 온실가스 감축 지원
상태바
에너지공단, 15개 대기업과 中企 온실가스 감축 지원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7.02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한전 등과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참여기업 대표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와 참여기업 대표들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대기업과 손잡고 중소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 향상 지원에 나섰다.

에너지공단은 지난달 26일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대·중소기업 간 온실가스 감축 상생 협력을 위해 15개 대기업과 ‘2020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참여 기업은 KT, LG이노텍, LG화학, SPC삼립, 삼성전기, 충청에너지서비스, 파리크라상, 포스코, 효성,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동서발전, 서부발전, 한국전력, 중부발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과 15개 대기업은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기반 강화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 관련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15개 대기업은 2016년부터 공단이 추진해 온 동반성장사업인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 사업’, ‘에너지 동행사업’에 적극 협력하며,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 기반 강화를 위한 정보와 의견을 교류해나갈 계획이다.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이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중소·중견기업에 투자한 만큼 상쇄배출권을 획득할 수 있는 사업이다. 공단은 올해 동서발전등 대기업 3개사와 협력해 중소기업 3개 사업장에 온실가스 감축시설 구축 및 외부사업 등록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에너지 동행사업은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에 에너지 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것으로 공단은 KT 등 13개 대기업과 함께 65개 중소협력사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고재영 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은 더욱 중요해졌다”며,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적극 동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