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올해 ‘제1기 신재생창업스쿨 교육’ 시행
상태바
전력거래소, 올해 ‘제1기 신재생창업스쿨 교육’ 시행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7.03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희망자 대상 사업성 분석 등 체계적인 정보 제공

전력거래소(이사장 조영탁)는 지난달 2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0년도 제1기 신재생창업스쿨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재생발전사업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지자체의 발전사업 인허가 담당 공무원도 참석해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정보를 공유했다.

신재생창업스쿨은 전력거래소가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시행해 온 1일 과정 교육이다. 주요 내용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성 분석 △신재생에너지 사업절차 △전력시장의 이해 △REC 거래시장 이해 △RPS제도의 설비확인 및 REC발급 등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전력거래소는 올해 △8월 대전 △9월 전북 △10월 부산 등에서도 신재생창업스쿨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창업자는 “앞으로 진행할 사업계획 수립과 진행, 수익성 분석 등에서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코로나19가 진행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력거래소가 앞장서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는 교육을 준비해줘 고맙다”고 전했다.

전력거래소는 오프라인 교육과는 별개로 이달 말 KPX교육원 홈페이지(epems.kpx.or.kr)를 통해 온라인 강좌도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수강신청은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자세한 교육내용은 KPX교육원(061-330-8213)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