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상태바
에너지公,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7.24 0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1일까지 영상콘텐츠·광고 디자인 2개 분야 접수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 필요성에 대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내달 31일까지 ‘2020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제로에너지건축으로 꿈꾸는 대한민국의 에너지 자립’이라는 대주제로 진행된다. 제로에너지건축물의 개념과 필요성 및 우수성, 보급·확산 정책 등을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영상콘텐츠 △광고 디자인 등 2개 분야로 만 19세 이상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공단은 분야별 예선 및 본선 심사를 거쳐 10~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국토교통부장관상 2편, 에너지공단이사장상 6편 등 총 8편의 작품을 시상하고 총 10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제로에너지건축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공모전 취지에 걸맞게 국민이 직접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실시해 최종 수상작 선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수상작은 향후 제로에너지건축을 알리기 위한 공식 홍보 콘텐츠로 페이스북, 유튜브, 옥외매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접수는 공모전 홈페이지(www.zero-energy-contest.com)에서 가능하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제로에너지건축이 그린뉴딜의 한 축으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제로에너지건축의 효과적인 홍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재능 있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로에너지건축물(Zero Energy Building, ZEB) 단열·기밀을 극대화해 에너지 부하를 줄이고 고효율 설비, 신·재생에너지 등으로 에너지소요량을 최소화해 설계단계부터 에너지효율 관점에서 지어진 녹색건축물을 말한다. 올해 1월 1일부터 공공부문 제로에너지건축 의무화가 시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