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2기 예비 창업팀 모집
상태바
중부발전, ‘꿈을 펼쳐 보령’ 2기 예비 창업팀 모집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8.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자금·임차료 일부 지원…이달 28일까지 접수
중부발전 본사 전경.

중부발전 본사 전경.

한국중부발전(사장 박형구)이 보령 지역에서 창업을 꿈꾸는 예비 청년기업가 돕기에 나섰다.

중부발전은 청년 주도의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꿈을 펼쳐 보령’ 제2기 예비 창업팀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중부발전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예비 청년기업가 3개 팀을 선정, 창업자금 최대 2600만원과 2년간 임차료의 80%(월 최대 100만원)를 합해 팀별로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한다. 2기 창업팀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 비대면 산업 강화 및 친환경 녹색 산업 확대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중점 평가해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중부발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와 함께 이달 28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중부발전은 지난해 보령시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1기 창업팀을 선발·지원했다. 이를 통해 3개 청년기업이 지역사회에 자리 잡고 현재 영업을 진행 중이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청년들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좌절하지 않고 창업에 도전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