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포스트코로나 대응 비대면·온라인 업무로 전환
상태바
한전KDN, 포스트코로나 대응 비대면·온라인 업무로 전환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8.2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경영진 강연을 하고 있는 조용래 한전KDN 경영기획본부장.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경영진 강연을 하고 있는 조용래 한전KDN 경영기획본부장.

한전KDN(사장 박성철)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업무에 비대면·온라인 방식을 도입, 업무 혁신에 나서고 있다.

한전KDN은 최근 상반기 채용 신입사원 연수를 비대면 실시간 경영진 특강과 신입 역량 및 공통기술, 최신 ICT 트렌드 등에 대한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또 지난달부터 사내 교육 분야에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원격교육시스템을 새롭게 도입·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입사원 및 교육 수강생이 코로나19에 영향을 받지 않고 자택에서 온라인을 통해 전문 강사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한전KDN은 원격교육 도입으로 비대면 교육 관리 업무가 편리해져 재택근무나 출장 중인 상황에서도 교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업무 효율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은 사내 주요행사도 비대면·온라인으로 속속 전환하고 있다.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내부성과우수 부서에 대한 포상 행사를 온라인으로 시행하고 대학생 홍보대사 ‘케미’ 발대식을 유튜브 라이브방송으로 진행했으며, ‘뉴딜선도 혁신 해커톤 대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개최하는 등 하반기 주요 행사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아울러 비대면 회사소개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채용설명회에 활용하고 있으며, 서버 가상화 서비스를 확대해 재택근무 인프라를 강화하는 등 포스트코로나 업무환경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업무체계를 더욱 고도화, 스마트워크 방식을 보다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 업무 혁신으로 코로나 확산방지와 업무의 효율화를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