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協, ‘그린뉴딜 정책’에 국민 생각 담는다
상태바
전기協, ‘그린뉴딜 정책’에 국민 생각 담는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9.1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2일까지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2020 전기·에너지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가 한국판 뉴딜의 한축인 그린뉴딜 정책에 국민의 생각을 담는다.

전기협회는 내달 12일까지 ‘전기·에너지 분야 그린뉴딜 정책 제안’을 주제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제도 및 규제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방안 △금융지원 방안 △디지털뉴딜 연계방안 △기타 전기·에너지 분야 그린뉴딜 활성화 방안 등으로 나눠 열린다.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구성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전기협회는 예선 및 본선심사를 거쳐 내달 30일 총 21점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1점)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특별상은 더불어민주당 미래전환K뉴딜위원회 그린뉴딜분과위원장을 맡고 있는 김성환 국회의원 표창과 함께 상금 150만원, 금상에는 한국전력 사장상 및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전기협회는 수상작이 정부 정책 수립에 활용될 수 있도록 정책 자료집으로 제작해 관계 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혁신 성장 동력으로써 그린뉴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정책 기대감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후와 전기·에너지산업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전기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