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발전 5사 ‘그린 에너지’ 사업 돕는다
상태바
에경연, 발전 5사 ‘그린 에너지’ 사업 돕는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9.20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 에너지 보급 확대 공동 연구 추진 협약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이 에너지전환 등 전력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그린 에너지 분야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화력발전공기업 5개사와 손잡고 관련 연구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에경연은 지난 15일 한국남동·중부·서부·남부·동서발전과 그린 에너지 관련 공동 연구과제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린 에너지는 지난 7월 발표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10대 대표과제 중 하나로 신재생에너지 산업 생태계 육성을 위한 대규모 R&D·실증사업 및 설비 보급 확대와 석탄발전 등 사업축소가 예상되는 위기 지역 대상의 신재생에너지 업종전환 지원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발전 5사는 기존과 같이 안정적인 전력 생산을 유지하면서도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신재생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중을 대폭 높이는 한편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는 쉽지 않은 과제를 안게 됐다.

에경연과 발전 5사는 그린 에너지 보급 확대와 에너지 전환을 위한 공통 현안 연구를 통해 기업 차원에서는 지속가능한 성장, 국가적으로는 청정에너지로의 차질 없는 전환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 구체적인 연구 주제 및 범위를 결정한 뒤 조속한 시일 내에 연구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