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력 및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하경용 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본부장(왼쪽)이 한창훈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 본부장과 ‘그린뉴딜 및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하경용)는 3일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본부장 한창훈)와 ‘그린뉴딜 및 친환경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올해 상반기 양 기관이 공동으로 시행한 보일러 및 수처리 설비 효율화 등의 에너지 전환 및 리파워링 사업의 후속 과제다.
양 기관은 MOU를 통해 소수력 및 태양광 발전 등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 과제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공단 인천지역본부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전문가와 협업해 인천지역 노후 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업종·공정별 맞춤형 에너지 전환을 위한 기술 자문과 진단을 시행하고 있다.
공단 인천지역본부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의 특성을 살린 에너지 효율화 및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충 위한 상호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인천지역의 그린뉴딜 및 에너지 전환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기에너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