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協, 올해 CMVP 자격 취득자 21명 배출
상태바
ESCO協, 올해 CMVP 자격 취득자 21명 배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19.12.26 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CO 기술 인력에 CMVP도 인정 예정

ESCO협회는 지난달 11∼14일 ‘2019년 제3차 국제 M&V 전문가 CMVP 교육’을 진행하고 치른 자체 시험 결과 총 응시자 8명 중 5명이 합격했다고 23일 밝혔다.

협회는 올 한해 총 3번의 국제 M&V(측정 및 검증) 전문가 CMVP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협회를 통해 CMVP 자격을 취득한 인원은 총 21명이다. 차수별 시험 응시 인원 대비 평균 합격률은 55.5%로 국·내외 교육기관 CMVP 교육 및 합격률 평균에 비해 협회 운영 CMVP 교육과정 수강생의 합격률이 매우 높게 나타났다.

M&V는 에너지 절감량의 신뢰성을 제고할 수 있는 수단으로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8월 발표된 ‘에너지효율혁신전략’에도 M&V 제도 도입 및 활성화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또 ESCO 기술 인력에 CMVP도 인정될 예정이어서 내년에는 보다 많은 에너지업계 종사자들의 M&V 및 CMVP에 대한 관심이 예상된다.

협회는 교육 수요에 대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내년 2월, 6월, 10월 3회에 걸쳐 CMVP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협회는 2월 CMVP 교육에 관한 내용을 공지하고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국제 M&V 전문가 CMVP 교육을 2016년부터 국내에 처음 도입해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지만 아쉬운 부분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내년에는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