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전기차·수소차’ 불편사항 국민 의견 수렴
상태바
국민권익위, ‘전기차·수소차’ 불편사항 국민 의견 수렴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2.15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 통해 이달 27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전기차 충전소.
대구 두류공원 전기차 충전소.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는 오는 27일까지 정책참여 플랫폼 ‘국민생각함’을 통해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편사항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을 듣는다고 15일 밝혔다.

국민권익위에 따르면 기후위기 대응에 중요한 탄소배출 감축을 위해 정부에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주행과정에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의 보급 확대를 꾀하고 있으나 친환경차 이용에 수반하는 현장의 불편들은 지속되고 있다.

최근 5년(2016년 1월~2020년 12월)간 민원정보분석시스템에 수집된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관련 민원은 3만여건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충전소 확보 어려움이나 충전구역에서 충전 방해 등에 대한 불편사항이 주를 이뤘다.

이에 국민권익위는 △전기차·수소차 등 친환경차 구매 시 장애 요인 △친환경차 이용 활성화를 위해 우선 필요한 정책 △전기차·수소차의 충전 문제 해소 방안 등에 대한 국민 의견을 조사하고 약 3만여건에 대한 민원 데이터를 분석할 예정이다.

양종삼 국민권익위 권익개선정책국장은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친환경차 대중화가 앞당겨질 수 있도록 전기차△수소차 이용에 따른 불편과 요구사항을 종합적으로 살펴 관계기관과 공유하고 필요하다면 국민권익위에서도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