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시민사회·민간단체와 탄소중립 사회 구축
상태바
에너지公, 시민사회·민간단체와 탄소중립 사회 구축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2.17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재생에너지·에너지절약 협력사업 공모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에너지공단 본사 전경.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민간단체, 시민사회와 손잡고 탄소중립 저변 확대에 나선다.

에너지공단은 17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21년 재생에너지 지역 확산을 위한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과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홍보협력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생에너지 민간단체 협력사업은 기초지자체와 민가단체가 컨소시엄을 꾸려 지역 재생에너지 수용성 강화 및 지역 중심 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단체 당 최대 1억원씩 총 4억 2000만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공모 주제는 △태양광 피해예방 및 재생에너지 설비 안전관리 홍보‧교육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프로젝트 연계 주민수용성 제고 사업 △지역 내 재생에너지 보급 여건조사 및 맞춤형 재생에너지 보급 모델 개발 등이다. 이외에 국민의 재생에너지 수용성 제고를 위한 사업 추가 제안이 가능하다.

에너지 절약과 효율에 대한 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홍보협력사업은 에너지공단 본사와 지역본부로 나눠 공모가 진행된다. 총 2억 6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참여 자격은 비영리 민간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에 한한다.

공모 주제는 △탄소중립 등 저탄소 으뜸 실천문화 조성 홍보‧교육 △적정온도 캠페인 대국민 홍보 △에너지취약계층 대상 홍보‧교육 사업 등이다. 기타 공단 사업 관련, 신규 협력 사업을 제안할 수도 있다.

에너지공단은 공모 이후 평가위원회를 통해 단체역량, 사업계획, 예산 타당성 총 3가지 항목을 고려해 평가를 진행하고 내달 중 결과를 발표한 뒤 사업비를 배정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재생에너지·에너지효율 등 저탄소 관련 현안을 중심으로 국민 수용성 제고와 국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라며 “향후 최종 선정 단체의 사업 추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하고 사업 성과창출을 위해 민간 시민단체와 협력을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