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향상·신재생에너지 확산 유공자 찾습니다”
상태바
“에너지효율 향상·신재생에너지 확산 유공자 찾습니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3.23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公, 5월 14일까지 ‘한국에너지대상’ 추천 접수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오는 5월 14일까지 2021년 한국에너지대상 유공자 포상에 대한 추천·신청을 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43회를 맞은 한국에너지대상은 국가 에너지 효율향상을 선도하고 신재생에너지 관련 기술개발 및 보급 확대에 힘쓴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에너지공단은 이번 대상에서 탄소중립, 그린뉴딜 등 정부 정책에 기여도가 높거나 에너지절약문화 조성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을 주도적으로 추진해 산업발전에 기여한 민간 부문 유공자를 선별해 포상할 계획이다. 또 국민 안전, 사회공헌 및 일자리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심사를 강화해 사회 기여도가 높고 성과가 우수한 유공자를 우대할 방침이다.

에너지효율 유공부문은 △에너지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시책 및 홍보 등 3개 분야다. 신재생에너지 유공부문은 △산업발전 △시책 및 홍보 2개 분야로 진행한다.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3년 이상 종사한 단체 및 개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제출은 한국에너지대상 홈페이지(energyaward.energy.or.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최종 포상 대상자는 서류심사, 종합심사 등 심사 과정과 충분한 공개 검증을 거쳐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에너지공단 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효율 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 등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는 각계각층 유공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청·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