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덕 서부발전 신임 사장 “글로벌 에너지기업 만들 것”
상태바
박형덕 서부발전 신임 사장 “글로벌 에너지기업 만들 것”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4.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안전·효율·도전·ESG경영 등 5개 과제 제시
박형덕 서부발전 신임 사장이 26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형덕 서부발전 신임 사장이 26일 충남 태안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제9대 신임 사장이 26일 “서부발전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이날 충남 태안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을 통해 이 같이 밝히고 서부발전의 힘찬 도약을 알렸다.

박 사장은 취임사에서 “올해가 서부발전이 20년째 되는 해라고 하니 저에게는 의미가 남다른 것 같다”면서 “모든 직원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 없이 꿈을 갖고 일할 수 있는 일터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기후변화 대응과 에너지 전환 등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LNG·신재생 중심 사업구조로의 변화 △안전경영 확립 △발전 운영과 건설사업의 효율성 향상 △신성장 사업 분야 도전 △ESG 경영실천 등을 서부발전의 새로운 과제로 제시했다.

박 사장은 “조직정비를 통해 철저히 일 중심, 능력 중심의 시스템을 구축해 최고의 인재를 적재적소에 기용하겠다”며 “대내외적으로 적극적인 협업과 소통을 통해 서부발전이 창사 초기 경영평가 최우수 기업이었던 영광을 재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61년생인 박 사장은 육민관고와 강원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헬싱키경제대 대학원에서 공기업경영학 석사를 받았다. 한전에서 홍보실장, 경기본부장을 거쳐 기획부사장을 역임한 뒤 서부발전 사장으로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