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S, 소비자대상 ‘사회가치부문’ 2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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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S, 소비자대상 ‘사회가치부문’ 2년 연속 수상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5.26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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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가치협업체계 구축 및 사회공헌 노력 인정
정구영 KINS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이승남 한국소비자협회 고문으로부터 상패를 전달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구영 KINS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이승남 한국소비자협회 고문으로부터 상패를 전달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원장 손재영, KINS)이 지난 25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소비자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1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사회적 가치 실현 부문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적극 기여한 기관 및 기업을 발굴·시상함으로써 공익성 제고와 상생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2019년 신설됐다.

KINS는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실현 및 확산을 위해 △사회가치협업체계 구축 △지역수요에 기반한 사회공헌프로그램(가치같이) 개발 △사회적경제유통플랫폼(웹) 및 사회적 기업 우선구매 지원 △지속 가능한 가치실현체계 마련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마스크,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기부하고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온라인 학습용 노트북 기증, 위기청소년 대상 학업·취업 장학금 제공, 학대피해아동 치유프로그램 후원, 사회적 약자 건강·안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정구영 KINS 경영기획본부장은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연속 수상은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하고 가치 있는 성과를 내는 공공기관으로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수요에 귀 기울여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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