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 예방”…중부발전, Safety Day 행사 개최
상태바
“산업재해 예방”…중부발전, Safety Day 행사 개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7.06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대상 안전 간담회·교육 통해 사고 예방 결의

한국중부발전(사장 김호빈)이 사업소 현장에서 발생하는 중대 산업재해 근절을 위해 사고 예방 결의를 다졌다.

중부발전은 지난 5일 사업소에서 진행되는 모든 작업을 중단하고 작업현장 안전 상태와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돌아보는 ‘세이프티 데이(Safety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사회적 관심이 높았던 ‘철거현장 붕괴사고’와 ‘평택항 중장비 인명사고’ 등 중대재해에 대한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협력사와 함께 안전간담회 및 안전교육을 시행해 직원들이 업무수행 시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일 취임한 박영규 기술안전본부장은 첫 공식 행사로 이날 신보령발전본부를 방문해 안전이 최우선 경영 철학임을 강조하고 여름철 전력설비 운영체제를 포함한 사업소 안전관리 현황을 점검했다.

박 본부장은 “안전사고는 고위험 작업뿐만 아니라 단순작업에서도 발생이 되는바 작업 전 위험성 평가를 시행해 반드시 발생 가능한 위험요인을 제거해야 한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기업을 포함한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중부발전은 올해를 ‘산업재해 근절 원년 해’로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 떨어짐·맞음·끼임·부딪힘 재해에 감전재해를 추가, ‘4+1 중점관리 재해’로 선정해 집중 관리하고 있다.

또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경영진 안전경보제’를 통해 고위험 작업의 안전위해요소를 선제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안전사고를 근절하기 위해 안전설비 보강과 안전의식 향상 등의 안전문화 혁신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