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진흥協, 방사선기술 고도화 인력 양성 박차
상태바
방사선진흥協, 방사선기술 고도화 인력 양성 박차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12.1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기업 참여 취업설명회 열어 채용정보 제공

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는 최근 서울 서초구 소재 엘타워에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 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도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 양성 사업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과제로 이번 취업설명회는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경희대·고려대·연세대·조선대 대학원생(석·박사급)의 취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열린 설명회에는 세안에너텍, 비알앤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BIK테라퓨틱스, 엘씨젠, 바텍, 고도기술 등 총 8개 기업·기관의 인사·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참여해 회사소개와 함께 직무설명, 채용정보, 취업 성공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또 이재기 방사선진흥협회 전문위원이 ‘원자력·방사선 산업의 현재와 미래 동향’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에 이어 윤영돈 지혜의 탄생 대표의 이력서 및 면접에 대한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염기수 방사선진흥협회 상근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1985년 설립 이래 방사선 산업진흥을 위해 전문 인력 양성 사업, 사업화 R&D 지원, 방사선기술연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취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유익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방사선진흥협회는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 양성 사업 참여 대학의 대학원생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면접과 이력서 클리닉, 취업동향 정보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