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공제조합, 신입·경력직원 공개 채용
상태바
전기공사공제조합, 신입·경력직원 공개 채용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2.05.03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명 선발…이달 9일까지 지원서 접수
평가 과정 외부위원 참여로 공정성 강화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이 올해 신입 및 경력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분야별 모집 인원은 사무직 9명, 기술직(전기) 1명 등 신입직원 10명과 전산직 경력직원 1명 등 총 11명이다.

신입 직원은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를 거쳐 내달 중 최종 선발 예정이다. 경력 직원은 필기전형 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신체검사로 합격자를 결정한다. 신입직원과 경력직원 모두 7월 1일부터 근무하게 된다.

채용 전 과정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조합은 2016년부터 공개채용제도를 도입해 절차에 객관성을 확보하고 직무 중심의 양성평등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평가 전 과정에는 공정성 강화를 위해 인사 및 금융 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외부 위원이 참여한다. 필기전형은 공개경쟁시험 방식으로 출제 전문기관이 출제부터 시험 진행, 채점까지 전담한다. 면접전형에서도 외부 평가위원을 과반 이상 배치해 평가의 공정성을 더했다.

지원서는 이달 9일 오후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합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합 관계자는 “우수한 역량과 열정을 갖춘 인재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과정을 거쳐 직무역량에 따라 채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