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경제홍보 TF, 여수서 수소충전소 설명회 개최
상태바
수소경제홍보 TF, 여수서 수소충전소 설명회 개최
  • 고동환 기자
  • 승인 2020.02.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경제 수용성 문제 해소 위해 주민들 의견 청취

정부가 수소경제의 주민수용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수소에너지와 안전관리체계를 국민들에게 상세히 알리기 위해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등 수소 관련 기관·전문가가 모여 지난달 발족한 수소경제홍보 태크스포스(TF)가 5일 여수시 주삼동 주민센터에서 수소충전소 안전관리현황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여수에 구축 예정인 수소충전소 인근 지역 주민과, 수소업체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TF는 수소에너지에 대해 알기 쉽게 제작한 ‘수소에너지·수소경제 30문 30답’을 배포하고 설명회 종료 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수소전기자동차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

여수산단 내에 설치되는 야수 수소충전소는 인근 석유화학단지에서 배관을 통해 수소를 직접 공급할 예정이며, 올 상반기 중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형렬 여수시 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소에너지, 수소충전소 등에 대해 주민들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여수시도 수소충전소가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수소경제홍보 TF는 향후에도 지역별 주민센터 등의 협조를 받아 ‘찾아가는 주민 설명회’를 연중 실시해 국민들과 현장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