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대표자 간담회 개최
상태바
에너지공단,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대표자 간담회 개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2.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사업 안내 및 우수기관 인센티브 지원 방안 논의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이 올해 에너지 진단제도에 대해 설명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공단은 지난 6일 르 메르디앙 서울호텔에서 임직원 및 에너지진단전문기관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에너지진단전문기관 대표자 간담회’를 열어 지난해 에너지진단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공단은 이날 올해 중소기업 에너지진단 보조사업 지원예산(6억 3900만원) 및 상한액 변경사항(2000~5000toe 미만 사업장 : 660만원, 5000~1만toe 미만 사업장 : 990만원) 등 진단비용지원 신청과 관련된 유의사항을 설명했다. 아울러 에너지진단 전문기관 대표자들과 함께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을 위한 우수 진단기관 인센티브 지원방안 및 올해 에너지진단제도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도 진행했다.

공단은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에너지진단제도 관련 개선 의견을 적극 검토해 에너지진단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진단기업들의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내의 에너지진단기관 중 진단실적이 우수하고 선도적인 노력에 대한 공로가 인정된 하나기연과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 그린테스코 등 3개 기관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또 개선 이행 우수사업장으로 선정된 SK 아이이테크놀로지 증평공장, 삼남석유화학 여수공장, 코스모신소재, 한국수자원공사 판교가압장, 코리아 PTG 등 5개 기관에 대해서도 포상이 수여됐다.

차재호 에너지공단 지역협력이사는 “에너지진단기관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기업들의 에너지진단 노하우와 관련 기술을 함께 공유해 많은 산업체들에게 모범이 되는 에너지진단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