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창업 도와드려요”…에너지公, 사업화 교육
상태바
“태양광 창업 도와드려요”…에너지公, 사업화 교육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2.08.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16일 3기 수강생 모집…기초·심화 과정 운영
에너지공단 울산 본사 사옥.
에너지공단 울산 본사 사옥.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이달 2일부터 16일까지 ‘제3기 태양광 사업화 교육(기초 및 심화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예비 태양광 발전사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태양광 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이달 22일부터 내달 2일까지 약 2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에너지공단은 올해 보다 유익하고 효과적인 교육을 위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추진한다.

기초과정은 △태양광 발전사업의 이해 △타당성 조사 및 금융조달 △발전사업 절차 △전력거래시장 이해 △태양광사업 우수사례 및 피해예방 등 발전사업 이해를 돕기 위한 기초지식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심화과정은 △경제성 분석 △기상정보 활용 △인허가 절차 △시공 및 설치 △RPS 설비확인 및 REC 발급 △유지보수 및 안전관리 등 실제 태양광 발전사업 희망자가 꼭 알아야 할 실무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에너지공단은 교육 수료자 중 희망자에 한해 실제 태양광 발전사업화 조건을 고려한 1대1 온라인 전문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태양광 사업화 교육 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 및 재생에너지 인식 제고를 위해 재생에너지 사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사업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온·오프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