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에너빌리티, 초고온·극저온 견디는 극한소재 사업 탄력
상태바
두산에너빌리티, 초고온·극저온 견디는 극한소재 사업 탄력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2.09.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 ‘극한소재 실증연구단지’와 시너지 기대

두산에너빌리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재료연구원이 경남 창원시에 추진 중인 ‘극한소재 실증연구단지’ 조성을 계기로 극한소재 사업 속도를 높이겠다고 22일 밝혔다.

극한소재 실증연구단지는 내년부터 2028년까지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옛 육군대학 터 7만 8080㎡ 부지에 조성된다.

극한소재는 초고온, 극저온을 비롯해 압력·충격·방사능·부식 등 특정 극한 환경을 견디는 소재를 말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스터빈(초고온·산화·부식) △SMR(방사능·충격) △수소(극저온·충격) △3D 프린팅(강도·산화·부식) 등 주요 사업에서 극한소재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송용진 두산에너빌리티 전략·혁신부문 부사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재료연구원이 추진하고 경상남도, 창원시 등 지자체의 지원으로 구축하는 국내 첫 극한소재 연구개발 및 실증 인프라를 환영한다”며 “앞으로 극한소재 실증연구단지를 중심으로 유기적인 산·학·연 협력 클러스터가 조성되고 이를 통해 기술개발 성과 검증은 물론 극한소재 산업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두산에너빌리티는 21일부터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KIMS TECHFAIR 2022’에 참가해 극한소재 사업 현황과 계획을 소개했다. 한국재료연구원이 주최하는 KIMS TECHFAIR는 재료기술에 대한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