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추진과제 담은 ESG 실천계획 발표

에너지경제연구원(이하 ‘에경연’) 노사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에경연은 지난 10일 울산 본원에서 노사 공동으로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 등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다짐하기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앞서 에경연은 올해 상반기부터 전 직원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같이해요 에너제틱 ESG’를 슬로건으로 하는 ‘ESG 경영 추진계획(2022~2024)’을 마련하고 지난달 ESG 경영위원회에서 최종 확정한 바 있다. 계획에는 친환경・ESG 정책연구 선도,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지역사회 공헌,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윤리・준법 경영 실현 등 ESG 가치 실천을 위한 10대 추진과제 및 25개 실천과제가 담겼다.
에경연은 운영지원팀 등 실무 부서로 구성된 ESG 실무추진단을 가동해 실천과제 이행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ESG 경영위원회의 자문 및 성과 평가 등을 통해 ESG 경영 이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임춘택 에경연 원장은 “경영목표에서 밝힌 바와 같이 국가 에너지 정책을 선도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친환경 연구 환경 구축 등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하고 구성원들도 생활 속에서의 환경보호 실천 등 ESG 가치 실현에 적극 동참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노남진 에경연 노조 지부장은 “연구원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ESG 경영의지를 표명하는 것은 대단히 환영할 일”이라며 “조합도 ESG 경영 실천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기에너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