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철 한전KDN 사장이 노사협력 채널 강화와 이해관계자 간 소통을 추진하는 등 대내외 소통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통과 협력의 문화를 넓혀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한 행보다.
박 사장은 최근 직접 직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서로 취미를 함께 배우며 공유하는 가까워졌데이(DAY) 행사를 갖고 ‘세이브더칠드런’ 활동 일환으로 아프리카 신생아 모자뜨기)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매 분기별 해외근무자, 교대근무자 등 응원이 필요한 지역의 직원과 부서의 사연을 받아 현장으로 ‘응원의 푸드 트럭’을 보내며 본사뿐만 아니라 전사적으로 협력과 격려의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다.
박 사장은 ‘보고문화 개선 캠페인’ 영상에 직접 출연하며,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솔선수범 하는 모습도 보였다. 매년 임직원과 가족이 다함께 참여하는 KDN 빛가람 뮤직 페스티벌 행사도 적극 지원하는 등 정서적인 소통을 확대했다.
기업의 성장과 사업 분야에서도 이해관계자 소통을 기반으로 실효성 있는 혁신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정부의 혁신성장 8대 선도 사업 추진 정책에 따라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시티, 드론, 바이오헬스, 스마트팜 등 주요 분야에 적극적인 R&D투자를 하는 등 사업별 세부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나주시와 노지형 스마트팜 구축, 나주노인요양원과의 전력통신기반 헬스케어 시스템 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사업성과를 창출했다.
박 사장은 또 매년 지역 중소기업 간담회, 이해관계자 협의회 등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주기적으로 마련해 안전, 인권경영, 공정 관행 등 기업 경영 전반의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국민 대상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 미래 혁신성장 사업 계획에 반영하는 등 대내·외 소통 채널을 전략적 사업 전개의 필수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박성철 한전KDN 사장은 “직원이 행복한 회사가 미래 핵심 경쟁력을 갖는 만큼 앞으로도 CEO가 중심이 돼 대내외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함께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형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