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빈 중부발전 신임 사장 “미래가치 창조 KOMIPO 구현”
상태바
김호빈 중부발전 신임 사장 “미래가치 창조 KOMIPO 구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4.2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공정·친환경 강화해 에너지리더 브랜드 창출”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

김호빈 한국중부발전 제9대 사장이 26일 충남 보령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에 돌입했다. 임기는 2024년 4월 25일까지 3년이다.

김 사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30여년의 전력산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끊임없이 배우고 열린 자세로 내외부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CEO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본이 튼튼한 중부,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New KOMIPO’구현을 위해 발전 산업 전문지식과 기본에 충실하고 구성원들의 역량집중을 통해 격변의 에너지 전환기에 새로운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중부발전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경영방침으로 △사장주도 안전 최우선 현장경영 구현 △신뢰와 참여를 바탕으로 공정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친환경성에 기반한 혁신과 기술자립으로 에너지리더 KOMIPO 브랜드 창출 등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서울대 기계설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기계설계공학과 석사학위를 받은 뒤 1991년 한국전력에 입사했다. 2004년부터 중부발전에서 발전처 기술전문팀장, 건설처 PM, 국정과제기획추진단장, 기술안전부사장 등을 지냈고 내부 승진을 통해 사장 자리에 올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