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가치창출 성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상태바
에쓰오일, 가치창출 성과 담은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7.06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미래성장 활동 등 27개 이슈 성과 수록
에쓰오일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디자인.

에쓰오일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디자인.

에쓰오일(S-OIL, 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기업 재무적 가치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포함한 비재무적 가치 창출 성과를 담은 ‘2020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2008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14번째인 보고서에 설문조사와 인터뷰, 패널 간담회 등 이해관계자의 참여와 최고 경영진 검토, 중대성 매트릭스 분석 등 체계적인 과정을 거쳐 27개 이슈를 선정해 성과를 간추렸다.

특히 코로나19로부터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협력회사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를 보호하기 위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노력도 함께 수록했다.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인 샤힌(Shaheen·매) 프로젝트 추진, 수소 경제 대응, 탄소 감축 노력, 신성장 사업 투자 등 지속가능 경영과 관련된 주요 성과들도 별도의 섹션으로 구성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석유화학을 그래픽 모티프로 활용한 일러스트를 통해 정유회사에서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 성공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회사의 모습을 창의적으로 표현했다고 에쓰오일은 설명했다.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장기 성장전략 체계인 비전 2030 달성을 위한 경영 활동을 이해관계자와 공유하고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체계적인 ESG 경영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과 의지를 담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