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협회, 올해 1차 CMVP 합격자 발표
상태바
ESCO협회, 올해 1차 CMVP 합격자 발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7.08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수료자 15명 응시해 7명 합격

(사)ESCO협회는 지난 4월 진행했던 올해 첫 CMVP 국제 M&V(에너지 절감량 측정 및 검증) 전문가 CMVP(에너지효율 측정 및 검증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평가 시험 결과 15명이 응시해 7명이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M&V는 에너지효율화사업에서 에너지 절감량을 측정하고 검증하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CMVP 보유자는 ESCO 등록기준 기술 인력에 포함될 예정이며, 성과검증 전문인력 보유업체는 공공입찰 참여 시 우대하는 방안이 포함되는 등 M&V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기대된다.

ESCO협회는 2016년 미국 EVO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국제 M&V전문가 CMVP 교육을 도입한 후 꾸준히 운영 중이다. CMVP 교육 과정은 해외 에너지효율화사업 사례와 함께 M&V의 개념과 목적, 범위 및 방법, 프로젝트 별 M&V 방법론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ESCO협회는 CMVP 취득 과정 운영 뿐 아니라 미국 EVO의 교육 파트너로서 한국 내 CMVP 자격 유지, 관리, 갱신 등 다양한 지원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 CMVP 커뮤니티 운영, M&V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회 회원사 임직원 및 대학(원)생이 CMVP 교육 과정 등록 시 교육 수강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ESCO협회 관계자는 “하반기에 진행될 국제 CMVP 교육에도 많은 에너지업계 및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