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본부, 내년 사업자지원사업에 160억원 투입
상태바
한울본부, 내년 사업자지원사업에 160억원 투입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8.0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교육 및 경제협력 등 6개 분야 공모
한울원자력본부 전경.
한울원자력본부 전경.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는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으로 한수원이 자기 자금으로 시행한다. 지원금은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발전량(전전년도 기준 kWh당 0.25원)에 따라 조성된다.

한울본부는 내년도 사업에 올해 대비 13억 9600만원이 증가한 총 160억 42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공모 대상은 △교육·장학지원 △지역경제협력 △주변 환경 개선 △지역복지사업 △지역문화진흥 △기타 사업 등 6개 분야다.

한울본부는 지역 내 기관‧단체‧주민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달 10~11일 홍보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10일에는 문화‧행사‧환경 분야, 11일에는 경제‧교육‧복지 분야를 각각 안내할 예정이다.

박범수 한울본부장은 “내년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보편적 복지 및 주민소득 증대‧일자리 창출 사업과 정부‧지자체 시행 정책의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중점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과 사업 신청 방법은 한울본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또는 울진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한울본부 대외협력처 지역협력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