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석유公 사장, 폭염 속 연이은 안전점검 행보
상태바
김동섭 석유公 사장, 폭염 속 연이은 안전점검 행보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8.13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평택·용인기지 찾아 폭염·코로나 관리 체계 살펴
구리 석유비축기지를 찾은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왼쪽)이 저장시설과 입출하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구리 석유비축기지를 찾은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왼쪽)이 저장시설과 입출하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이 12~13일 양일간 구리·평택·용인 석유비축기지를 찾아 현장 안전경영활동을 펼쳤다. 지난달 초부터 전국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직접 비축사업 현장의 안전관리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행보다.

김 사장은 12일 구리지사에 이어 13일 평택지사의 제품유 탱크 개방공사, 용인지사의 건축물 내진보강 공사 등 노동자들이 옥외 작업하는 현장을 중점적으로 둘러보며 여름철 폭염관리체계 및 코로나19 방역관리 상태 등을 살폈다. 김 사장이 이번에 방문한 3개 비축시설은 총 1168만 배럴 규모의 제품유(휘발유, 등·경유, LPG) 저장 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 사장은 “국가 에너지 안보를 책임지는 석유공사의 최우선 가치는 다름 아닌 안전”이라며 “석유비축기지 안전관리체계의 빈틈없는 점검 및 이행을 통해 어떤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현재 석유공사는 전국 9개 지역에 비상상황 발생 시 약 95일간 국내에 공급할 수 있는 9700만 배럴의 비축유를 저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