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EPIC-Week’ 이달 26~29일 정선서 열린다
상태바
‘2021 KEPIC-Week’ 이달 26~29일 정선서 열린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10.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분야별 다양한 주제 담은 논문 160여편 발표
KEPIC 발전방안 모색 및 SMR·디지털 등 정보 교류
2021 KEPIC-Week 포스터.
2021 KEPIC-Week 포스터.

전력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전력산업기술기준)의 글로벌 위상 강화 등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신기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컨벤션타워)에서 ‘2021 KEPIC-Week’를 개최한다.

KEPIC은 전력산업 설비와 기기의 안전성·신뢰성 및 품질 확보를 위해 설계·제작·시공·운전·시험·검사 등에 대한 기술적·제도적 요건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개발한 전력산업계 단체표준이다.

2003년부터 개최돼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KEPIC-Week는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는 자리다.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이란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서는 전문분야별 160여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와 세미나, 워크숍 등이 열린다. 특히 원전해체와 SMR(소형모듈원자로) 및 디지털 등 신사업 시장에 진출하려는 업체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워크숍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 합동강연, 기념식 행사 및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다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산업전시회(업체 홍보부스)는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올해 KEPIC-Week 주제에는 한 단계 도약을 통해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가자는 의미를 담았다”며 “이번 행사가 KEPIC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기협회는 코로나19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이행하기 위해 행사장 및 객실 1일 1회 이상 소독, 손소독제 비치, 발열체크(매일), 좌석 거리두기, 참가자 명찰 QR 코드(비대면, 방문기록 관리)시스템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23-372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