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내년 탄소중립 구체적 성과 창출”
상태바
남동발전 “내년 탄소중립 구체적 성과 창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12.15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차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열어 정책방향 논의
남동발전은 15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제5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남동발전은 15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제5차 정기회의를 진행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15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KOEN Net Zero 탄소중립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제5차 정기회의를 열어 5개 분과별 올해 추진실적 및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 탄소중립 운영 방향을 심의 확정했다.

이날 위원회는 국가 탄소중립 시나리오와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확정에 따른 내년 탄소중립 정책방향을 재검토하고 참여와 소통의 위원회 구성을 위해 분과를 현행 5개에서 7~8개로 확대했다. 또 수소경제 활성화 등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위원회 산하 활동을 다각화하기로 했다.

김회천 남동발전 사장은 “탄소중립을 추진한 지난 1년 동안 직원들의 의식, 업무방향, 제도, 조직구성 등 많은 변화를 이끌어 낸 한 해였다”면서 “내년에는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동발전은 국내 최초로 연도별 감축 목표가 설정된 2050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국내 최초 신재생 설비 1GW 달성,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운영, 공기업 최초 메타버스를 활용한 탄소중립 전용관 설립 등 탄소중립 선도를 위한 다양한 업무활동과 대국민 홍보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