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硏 과학문화 콘텐츠, 2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 돌파
상태바
전기硏 과학문화 콘텐츠, 2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 돌파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1.30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채널 7개 통해 생활 밀접형 유익한 콘텐츠 제공
전기연구원 공식캐릭터 꼬꼬마케리.
전기연구원 공식캐릭터 꼬꼬마케리.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은 현재 운영 중인 과학 문화 온라인 콘텐츠가 2년 연속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기연구원의 과학 문화 온라인 콘텐츠는 2018년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한 데 이어 지난해 132만뷰를 기록했다. 올해도 1월 기준 20만뷰를 돌파하며, 연말 목표치인 170만뷰 이상을 향해 순항 중이다.

전기연구원은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중 가장 많은 7개의 SNS 채널(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 트위터)을 보유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소통 공간을 마련한 것이다.

특히 △100% 충전된 스마트폰, 계속 꽂아 두는 것이 좋을까? △우리집 지킴이 ‘디지털 도어락’의 고장 원인은? △전기 감전 피하려면 ‘오른손’과 ‘손등’을 이용하세요! △낙뢰(번개)를 피하는 방법 △부드러운 목 넘김 ‘소맥’의 과학적 원리 등 국민 생활 밀접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우리나라가 220V를 사용하는 이유, 정전기가 발생하는 이유, 테슬라와 에디슨의 전류전쟁, 미세먼지 마스크에 숨은 과학, 전기뱀장어의 전기 생산 원리 등 유익한 전기 관련 상식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귀염둥이 마스코트 ‘꼬꼬마케리’를 활용한 웹툰, 애니메이션 등 색다른 포맷으로 연구원의 성과를 자연스럽게 그려냄으로써 일반인들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과학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풀이해 호응을 얻었다.

전기연구원의 SNS 채널은 2만 명이 넘는 고정 팬(팔로워) 보유를 기반으로 양적·질적으로 모두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 결과 ‘2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기관 선정(2018-2019)’,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2018)’ 등 온라인 소통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었다.
 
최규하 전기연구원 원장은 “세계적인 기술, 파급력 있는 기술을 잘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성과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 국민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SNS 채널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기기술 및 과학 분야의 소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