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석유공사 사장 “최우선 가치는 안전”
상태바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 “최우선 가치는 안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2.02.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 찾아 안전점검
안전교육 실시하고 작업환경 개선 방안 논의
8일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를 방문한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안점점검을 하고 있다.
8일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를 방문한 김동섭 석유공사 사장(앞줄 왼쪽 세 번째)이 임직원들과 함께 안점점검을 하고 있다.

김동섭 한국석유공사 사장이 8일 울산 온산읍 소재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를 방문해 특별 안전점검을 펼쳤다.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지난달 19일 박기영 산업통상자원부 차관 주재로 열렸던 에너지시설 유관기관 ‘안전상황 특별점검회의’에 따른 후속 조치다.

김 사장은 이날 협력업체 포함 모든 근로자들에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고위험작업장의 위험요소 사전 발굴 및 근로자 작업환경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사업장의 철저한 안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해 달라”며 “우리나라 에너지 안보의 보루인 석유공사의 최우선 가치는 다름 아닌 안전”이라고 강조했다.

동해-1 가스전운영사무소는 동해가스전 생산종료 후 천연가스, 컨덴세이트 등 위험물 제거 및 시설 철거공사 예정으로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

김 사장은 오는 17일 거제 비축기지를 찾아 안전점검 행보를 이어간다. 거제 석유비축기지는 노후 유류배관 교체공사가 진행 중이며, 지하공동 및 지상탱크 등 제반 유류저장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석유공사는 정부 안전관리수준 및 안전관리등급제 평가, PSM 평가 등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안전관리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이 직접 현장 중심 안전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안전관리 수준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