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호 한수원 사장, 협력 中企와 소통 행보 강화
상태바
황주호 한수원 사장, 협력 中企와 소통 행보 강화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5.1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보파워텍 찾아 ‘판로 확대·일감 확보’ 지원 약속
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10일 협력기업 터보파워텍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생산 설비를 둘러보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이 10일 협력기업 터보파워텍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생산 설비를 둘러보고 있다.

황주호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협력 중소기업과의 소통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11일 한수원에 따르면 황 사장은 전날인 10일 부산광역시 사하구에 위치한 터보파워텍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터보파워텍은 발전용 터빈 부품 합금 주조·열처리·가공·조립 전체 공정이 가능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이날 간담회에서 황 사장은 한수원과 공동 연구개발한 저압 터빈 그랜드 패킹 케이싱 Ass'y 씰 박스의 테스트베드 현황을 점검하고 국내외 판로 확보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또 건설 재개가 확정된 신한울 3·4호기 주기기 관련 일감 조기 발주 현황 등 향후 한수원이 추진 중인 사업 설명을 통해 협력기업이 지속적으로 사업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황 사장은 “탈원전 정책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협력기업에 연구개발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SMR 등 신사업 추진을 통해 중소기업에 많은 일감이 확보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 중소기업도 기술 개발을 통해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