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연 한전KPS 사장, 서비스경영 최고경영자상 수상
상태바
김홍연 한전KPS 사장, 서비스경영 최고경영자상 수상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11.17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경영학회 주관 서비스 엑설런드 어워드 공공부문
품질경쟁력 기반 최고 수준 고객만족도 달성 인정받아
김홍연 한전KPS 사장.
김홍연 한전KPS 사장.

김홍연 한전KPS 사장이 17일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관 ‘2023 서비스 엑설런드 어워드(Service Excellence Award)’ 시상식에서 공공부문(CEO)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

서비스 엑설런드 어워드는 공공기관 또는 기업 중 서비스 경영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경영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한국서비스경영학회는 매년 학술대회와 함께 시상식을 열고 있다.

김 사장은 공공기관 서비스경영 부문에서 수준 높은 품질경쟁력과 체계적 고객만족활동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도를 달성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12년 연속 선정, 품질경쟁력우수기업 1등급 24회 선정 등 다양한 대외 수상 성과 달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사장은 국가별 맞춤 정비서비스 전략을 수립해 지난 7월 우루과이 전력청(UTE)과 2년 최대 515억원 계약, 9월 남아공 전력공사(ESKOM)와 3년 총 848억원 규모 계약 등 다양한 국가에서 대형 사업을 수주하며 뛰어난 경영 수완을 발휘하고 있다.

김 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인 발전정비 시장 환경변화 속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가치 창출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발전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으로서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