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고객센터”…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상태바
“내 손안의 고객센터”…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12.0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금납부·이사정산 등 15종 업무 대기 없이 처리
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화면.
한전 모바일 ARS 서비스 화면.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스마트폰을 통해 쉽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ARS’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모바일 ARS는 한전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 상담 연결대기 없이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 상담 서비스로 별도 회원가입이나 앱 설치가 필요 없다.

한전 고객센터(123)에 전화를 걸어 음성안내에 따라 모바일 ARS 선택 후 스마트폰으로 받은 SMS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상담원과 통화를 원하는 고객은 상담원 연결 버튼을 통해 기존과 같이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한전은 모바일 ARS를 통해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업무인 요금 조회 및 납부, 이사정산, 전기고장신고를 비롯해 △청구서재발행 △지정계좌 안내 △자동이체 관리 △청구서유형 관리 △세금계산 내역서 △청구요금 상세내역서 △전기요금 납부확인서 △전기요금표 △명의변경 접수 △관할 사업소 찾기 △고객번호 찾기 △에너지 캐쉬백 안내 등 15종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전 관계자는 “모바일 ARS를 통해 통화 연결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상담시간 단축으로 고객센터 상담 품질이 전반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모바일화, 디지털화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