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協, ‘전력산업 유공자 정부포상 후보자 모집’
상태바
전기協, ‘전력산업 유공자 정부포상 후보자 모집’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4.03.1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9일 접수 마감…훈장·산업포장 등 수여

대한전기협회는 제59회 전기의 날(4월 10일)을 기념해 ‘2024년도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 신청·접수를 내달 14일까지 받는다.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정부포상은 국가 핵심 인프라 산업인 전력산업 발전에 크게 공헌한 인물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전기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포상 대상은 전기사업, 전기기기 제조 및 판매, 전기공사 및 용역업계, 전기안전 및 감리업계 등 전기산업계 전 분야에 공헌한 개인이나 단체·기관이다.

심사를 통해 금·은·동·철·석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산업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여식은 정부, 전기관련 단체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8월 28일 열린다.

후보자 신청은 전기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된 ‘2024년 전력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신청’ 게시물을 참조해 제출서류 및 증빙자료를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기협회 대외협력팀(02-2223-39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국가 기간산업인 전기산업 유공자의 공로를 치하하고 종사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한 이번 정부포상 후보자 접수에 전기산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추천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