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외부 전문가 5인 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한전KPS, 외부 전문가 5인 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4.03.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업무 신뢰성·전문성·객관성 제고 기대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왼쪽 네 번째)가 제3기 감사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성규 한전KPS 상임감사(왼쪽 네 번째)가 제3기 감사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자체감사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한 감사자문위원회를 새로 꾸렸다.  

25일 한전KPS는 나주 본사 비전홀에서 이상규 상임감사 주관 하에 제3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 및 올해 1차 정례회의를 가졌다.

3기 감사자문위는 감사·법률·회계 등 다양한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체감사 운영 및 제도 개선은 물론 내부통제 관리체계 고도화 및 감사품질 개선, 인공지능(AI) 감사 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자문을 맡게 된다. 한전KPS는 위원들이 낸 의견을 감사 현업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정례회의에서 한전KPS와 위원들은 자체 감사활동 현황 및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위원회 운영 계획과연간감사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한전KPS는 위원들의 기관 업무 이해도 제고를 위해 회사 인재개발원을 비롯한 전국 사업소 발전설비 현장 팸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성규 상임감사는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감사자문위가 자체감사 역량과 내부통제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감사의 전문성, 객관성을 높여 윤리경영 및 내부통제 체계 고도화로 이어지도록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경청해 감사 업무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