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신년사]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상태바
[2022 신년사]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 전기에너지뉴스
  • 승인 2022.01.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에너지가치 선도할 것”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김중식 서울에너지공사 사장.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변화와 개혁을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 해로써 흑호(黑虎)는 모험과 명예욕이 강하고 용맹스러운 동물로 알려져 있으며, 힘이 넘치고 정직한 동물이라고 합니다.

공사는 흑호처럼 정직함을 바탕으로 지난해 ESG 경영전략과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책임경영을 실현하고자 ESG경영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공사는 미래 지속가능한 친환경 에너지 가치를 선도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해 나갈 것입니다.

탄소중립 시대를 맞아 신재생에너지를 통한 친환경 전기차 충전사업, 수소충전사업, 온실가스감축 강화, 에너지소비구조 전환, 기후위기대응 전략 고도화, 수요자원거래 등 친환경에너지사회로의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서남집단에너지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통해 서울시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중대재해기업처벌법이 시행되는 첫해입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하여 우리 공사는 지난해 안전관리 매뉴얼을 수립하고 각 지사별 안전관리규정을 강화하여 PSM 등급이 한단계씩 상향되는 쾌거를 거둔 바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변이바이러스가 확산되는 가운데 올 한해에도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업계가 힘을 합쳐 나간다면 아무리 어려운 시기라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공사가 ESG경영을 통하여 탄소중립의 비전을 제시한 만큼 새로운 에너지세상을 만들어 나가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