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째 마음건강지원 프로그램 운영…참여자 호응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직원과 직원 가족, 자회사, 협력사 재직자의 심리 진단 및 치유를 위해 ‘마음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올해 연중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직장인의 정신 건강을 위한 IT 기반 심리 솔루션 전문기업 이지앤웰니스와 함께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해당 프로그램은 △온라인 스트레스 진단 △전문가의 대면‧화상‧전화를 활용한 개인·집단 심리 건강 상담 및 치유 교실 △마음 건강 예방 교실 등을 수요자에 맞춰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개인 심리 진단과 치유를 통해 직무 스트레스와 대인관계에서 유발되는 직장 내 갈등이나 가족 문제, 정서적 우울감‧불안감 등의 원인을 심층 분석하고 회복 방안을 함께 찾는다.
또 전문가와 상담 시간에는 테라피, 명상, 만들기 등의 활동으로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 활성화를 도모한다. 마음 건강 특강 교실은 집단 상담과 신체 활동, 팀워크 활동 등을 통해 극한의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마음을 갖도록 돕는다.
참여자들은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원만한 직장 및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프로그램에 호응을 보이고 있다. 한전KPS는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자회사와 협력사까지 참여 대상을 넓혀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김홍연 한전KPS 사장은 “구성원들의 높은 효능감은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필수 조건”이라며 “훌륭한 조직 문화를 토대로 국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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