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겨내자 코로나] LS그룹, 아동 3천여명에 과학키트 등 제공
상태바
[이겨내자 코로나] LS그룹, 아동 3천여명에 과학키트 등 제공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4.28 0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홈박스’로 언택트 사회공헌활동…미래 세대 응원
LS@홈박스 구성품.
LS@홈박스 구성품.

LS그룹(회장 구자열)은 27일 전국 9개 지역 아동 3000여명에게 과학놀이 키트와 함께 마스크, 식료품 등이 담긴 ‘LS@HOME박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전국 아동들이 야외 및 단체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과학 놀이와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대상은 기존에 실시해 오던 사회공헌활동인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 진행 지역 복지관 및 아동센터를 이용하는 돌봄 아동들로 구미, 동해, 부산, 안양, 울산, 인천, 전주, 청주, 천안 등 전국 9개 지역 3000여명이다.

이번 키트 박스 제공은 기존에 실시해 오던 사회공헌활동인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대체한 것이다. 앞서 LS는 2013년부터 사업장 소재 인근의 전국 9개 지역 초등학생들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을 위해 실시해 오던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일시 중단했다.

LS는 ‘태양광으로 나는 비행기’, ‘장애물을 인지하는 자동차’, ‘온도차에 움직이는 회전목마’ 등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과학놀이 키트와 설명 책자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후속 이벤트와 멘토링 등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키트 박스에는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손세정제 등의 위생용품과 햇반, 라면, 참치, 음료 등 다양한 식료품까지 포함돼 있어 실내에서 안전하게 ‘언택트’ 방식을 통해 과학놀이와 생활을 즐길 수 있다고 LS 측은 설명했다.

한편 LS그룹은 지난 1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20억원을 전달하고 2월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극복 차원에서 대구·경북 의료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3억원을 추가로 기탁한 바 있다.

계열사별로 다양한 지원도 이뤄졌다. LS ELECTRIC이 이달 코로나19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낸 성금 4200만원을 모아 학습용 IT기기를 기부했고 LS-Nikko동제련도 같은 달 사업장이 위치한 울산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정 기탁 성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구자열 회장은 지난달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사내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당분간 힘들겠지만 평소보다 비상한 각오로 임해 주길 바란다”며 “지금의 이 힘든 터널을 지나면 반드시 새로운 기회의 순간이 찾아올 거란 믿음을 가지고 위기 극복이라는 희망의 불씨를 살리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