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음성복합화력에 中企 제품 적용 추진
상태바
동서발전, 음성복합화력에 中企 제품 적용 추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09.25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기기 공급사 대상 설명회 열어 협력 방안 논의
동서발전 관계자들이 '신규복합 국산화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들이 '신규복합 국산화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이 신규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 음성천연가스발전소에 협력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 적용을 추진한다.

동서발전은 지난 22일 중소기업 협력사 16곳, 주기기(복합화력) 공급사 3곳과 함께 신규복합 기자재 국산화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제품 기술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당초 오프라인 행사로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중소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발표한 조치계획의 후속 이행으로 복합화력 기자재의 국내 조달을 확대하고 발전 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판촉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설명회를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음성천연가스발전소 건설 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참석 중소기업은 제품소개 영상을 활용해 가스터빈 입구필터와 터빈 블레이드, 전동밸브 등 발전소에 적용할 수 있는 품목과 울산복합 등에 적용된 연구개발 성공품을 발표했다.

앞서 지난달 동서발전은 지난달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참석 중소기업의 제품 안내서를 별도로 제작해 주기기 공급사와 EPC 건설사에게 배포한 바 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현재 충북 음성지역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하고 안전한 발전소 건설’을 모토로 친환경 천연가스발전소를 건설하고 있다”며 “신규 발전소 건설 사업에 중소기업 협력사들의 우수 제품이 적용될 있도록 기술개발 지원과 온라인 구매 상담회 시행 등 판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