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協,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 성료
상태바
전기協,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 성료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0.10.3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등 9개 지역서 진행…에너지정책 수용성 확대 기대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 모습.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 모습.

대한전기협회(회장 김종갑)는 지난 5월부터 전국 9개 시·도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한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소비자교육’이 지난 27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교육을 끝으로 마무리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전환과 기후변화 등 에너지시장의 트렌드 변화에 맞춰 일반 시민들에게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해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대구·청주 등 전국 9개 지역을 순회하며 온·오프라인 병행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소비자단체는 서울 E-컨슈머와 경기 고양소비자시민모임, 대구 소비자연맹, 대전 어머니회, 부산 기후환경네트워크, 인천 해피맘, 광주 해피맘, 청주 어머니회, 순천 어머니회 등이다.

교육에서는 E-컨슈머 소속 전문가가 직접 전기의 생산과정과 전기요금에 대한 오해와 진실, 전력시장의 다양한 제도 등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인식을 개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특히 각 지역별로 약 1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석해 에너지를 사용하는 에너지 소비자 입장에서 전력시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생산자로의 전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서울 지역 소비자교육에 참가한 정은경 씨는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소비자가 전력시장 생산자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까지 알게 됐다”며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에너지와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에너지 정책에 대한 수용성을 확대하는데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