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국민 감사관제 도입…“불합리한 제도 고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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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국민 감사관제 도입…“불합리한 제도 고친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1.03.05 1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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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19일까지 국민 6명·협력사 4명 등 10명 선발
한전 본사 전경.
한전 본사 전경.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국민 참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한전 국민 감사관’ 제도를 도입하고 이달 19일까지 참여자 공개 모집에 들어갔다.

한전은 전력서비스와 제도에 관한 폭넓은 의견 청취를 통해 업무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자 국민 감사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에너지산업, 감사업무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거나 법무사·회계사·기술사 등 전문 자격증 보유자, 전력산업 유관단체 및 시민사회단체 회원 중 해당 단체 추천자 등이다. 선발 인원은 일반 국민 6명과 협력사 4명 등 총 10명이며, 이 가운데 50%는 여성으로 뽑는다.

감사관으로 선발되면 고객 서비스 불편 사항과 개선 방안, 한전과 계약에 관한 불합리한 제도 개선 등을 제안하는 임무를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1년이다.

참여 희망자는 지원서를 우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서식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영호 한전 상임감사위원은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히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해 청렴문화 정착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국민 감사관 제도 도입은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을 통해 제도와 관행을 개선함으로써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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