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본부, 기장군에 ‘농업용 방제 드론’ 지원
상태바
고리본부, 기장군에 ‘농업용 방제 드론’ 지원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4.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는 6일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에 위치한 장안·일광 선진농업발전협의회에서 ‘기장군 농업용 드론 전달식 및 시연식’을 가졌다.

이날 고리본부는 기장군 내 고령농가의 일손 부족을 해소하고 스마트 농업 조기 정착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3000만원 상당의 30L 대용량 항공 방제용 드론 1대를 지원했다.

방제 드론은 기장영농조합법인이 위탁 운영하며, 기장군 관내 농업인과 34개 작목반 내 희망 농가에 쓰일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초 기장군 청년 농업인 9명은 드론 운영을 위한 자격증을 취득해 시범사업으로 20만평 대해 방제를 완료한 바 있다. 올해는 50만평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이광훈 고리본부장은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지원으로 지역 내 농업인들의 농업경영 환경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5개 읍면 지역으로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농가의 스마트화 및 청년 농업인 육성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고리본부는 이번 사업 외에도 기장군 장안읍에 벼 공동육묘장 육성사업 및 고령농가 벼 육묘 구입비 지원사업도 진행하는 등 지역 내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영농자재 지원사업과 농산물 홍보행사 등 지역 내 농민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