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공사공제조합, 이달 시운전성능이행보증 상품 출시
상태바
전기공사공제조합, 이달 시운전성능이행보증 상품 출시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7.0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회 이사회…경기북부지점 신사옥 건립 계획도 의결
전기공사공제조합 본사.
전기공사공제조합 본사.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이 금융상품 다양화를 통한 조합원 혜택 확대를 위해 시운전성능이행보증 상품 출시를 추진한다.

조합은 지난 3일 충북지점 회의실에서 제192회 이사회를 열어 시운전성능이행보증 상품 출시를 위해 보증 종류에 시운전성능이행보증을 추가하는 보증업무규정 일부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시운전성능이행보증은 시운전 합격 시까지 납품한 물품의 성능을 보증하는 상품으로 이달 중 출시 예정이다. 계약상대자의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시운전이 불가능하거나 시운전 결과 성능이 미달하는 등 보증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증금을 지급한다.

조합은 이날 이사회에서 경기북부지점 신사옥 건립 기본계획안 및 건축설계업체 선정안도 의결했다.

경기 양주시에 들어서는 경기북부지점 신사옥은 건축연면적 2000㎡, 건축면적 330㎡ 이내(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되며, 소요 예산은 44억원 이내다. 건축설계업체 선정은 설계 품질을 높이고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제21조)’에 따른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을 적용, 일반설계공모 방식으로 실시한다. 조합은 내년 1월까지 건축설계 및 인허가를 완료하고 2월에 공사업체를 선정한 뒤 착공에 들어가 11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백남길 이사장은 “수익성 제고와 서비스 확대로 조합원 만족을 실현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조합원을 위한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