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우수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힘 쏟아
상태바
서부발전, 우수 중소기업 판로 개척에 힘 쏟아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7.27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사업소서 44개사 참가 제품 홍보설명회
지난 19일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열린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설명회 모습.
지난 19일 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열린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설명회 모습.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서부발전은 7월 한 달 간 서인천발전본부와 평택발전본부, 태안발전본부, 군산발전본부 등 사업소 네 곳에서 44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제품 홍보설명회를 순차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는 지난 5~6일 서인천본부를 시작으로 12~13일 평택본부, 18~20일 태안본부, 26~27일 군산본부 순으로 진행됐다.

참여사들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제품(NEP‧New Excellent Product), 신기술(NET‧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보유한 우수 중소기업으로 각 사업소의 기계, 전기, 제어 관련 부서를 방문해 상담을 벌였다. 서부발전은 예년에 하루씩만 진행하던 설명회를 올해는 참여사의 편의를 고려해 기간을 늘렸다고 설명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제품 홍보 기회는 물론 우리가 국산화할 수 있는 분야를 찾는 데 도움을 받는 등 얻는 것이 많은 시간이었다”며 “이런 매칭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기술력을 갖췄지만 정보력과 판매 채널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신제품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구매 계약, 네트워크 형성 등 참여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부발전은 우수 중소기업 제품 홍보설명회 외에도 ESG 상생 협력 프로젝트, WP 산업혁신운동 등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혁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협력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