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옴시티 변전소에 HD현대일렉트릭 전력기기 쓰인다
상태바
네옴시티 변전소에 HD현대일렉트릭 전력기기 쓰인다
  • 윤우식 기자
  • 승인 2023.09.1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현대일렉트릭, 알 지하즈와 678억 규모 공급 계약
초고압변압기·고압차단기·리액터 등 패키지 형태 납품
HD현대일렉트릭 전력 변압기.
HD현대일렉트릭 전력 변압기.

HD현대의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내 변전소 구축에 나선다.

HD현대일렉트릭은 지난 10일(현지시각) 사우디 송·변전 건설 전문기업 ‘알 지하즈’(Al Gihaz)와 678억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HD현대일렉트릭은 네옴시티 내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알 지하즈가 사우디 북부 지역에 새롭게 구축하는 ‘마운틴(Mountain) 변전소’ 구성에 필요한 초고압 변압기, 고압차단기, 리액터 등 전력기기 일체를 2025년 2월까지 패키지 형태로 공급한다.

네옴시티 프로젝트는 사용 전력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친환경 미래 도시 건설 사업이다. 마운틴 변전소는 알 지하즈가 네옴시티에 건설하는 두 번째 변전소다.

향후 친환경 발전 용량 확대를 위해 전력망 구축 관련 사우디 정부의 투자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사우디 정부는 ‘비전 2030’과 ‘국가 재생에너지 프로그램’(National Renewable Energy Program)을 통해 2030년까지 국가 총 전력 생산량을 120GW로 확대하고 그중 절반에 해당하는 58.7GW를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한다는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